본문 바로가기

영화

국가부도의 날 유아인 김혜수 출연 작품~!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영화는 김혜수, 유아인 님이 출연하시는 영화 " 국가부도의 날 "입니다 IMF라는 소재를 최초로 다룬 영화인데요 IMF 당시 일들이 영화에 스치듯 지나가는 영화는 많이 있었지만 이렇게 주 소재로 사용된 건 처음이라고 합니다 그럼 영화 " 국가부도의 날 "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포스터에 나오는 배우들에 얼굴만 봐도 영화가 기대 한가득입니다

개봉일 : 2018년 11월 28일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드라마 
주연 배우 : 김혜수, 유아인, 허준호, 조우진, 뱅상 카셀

영화 < 스플릿> 단편영화 < 삶은 전진하고> < 청춘, 외대앞> <그날 밤의 축제>에 감독이신 최국희 감독님에 작품입니다 각본에는 엄성민 작가님이 맡으셨는데요 작가님은 IMF 당시 비공개 대책팀이 운영 되었다는 기사를 접하고 준비하

됐다고 하네요 그리고 1997년도 그때 상황을 최대한 현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해서 노력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주연 배우를 보시면 눈에 띄는 분이 한 분 계시죠 프랑스 영화배우 뱅상 카셀입니다 그분에 작품을 보자면 < 도베르만> < 퍼블릭 에너미 넘버원> <블랙스완> < 미녀와 야수> < 제이슨 본> 이렇게 제가 뽑은 대표작들입니다 베테랑 배우이시면서 영화를 좋아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정도 뵙던 유명한 분이죠 첫 한국 영화인데 어떤 연기를 보여 주실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뱅상 카셀 배우님이 김혜수 배우님에 연기하는 모습을 보고 항상 놀라웠다고 하십니다 그만큼 김혜수 배우님에 포스와 연기가 대단했던 거 같습니다사진을 보니 나이 많이 드셨네요 제가 < 도베르만>이라는 영화를 볼 때만 해도 정말 젊으셨는데 말이죠 하긴 저도 그만큼 나이를 먹었지요 조금 늙으신 거 같아 보이지만 아직도 포스가 장난 아니시네요 그리고 한국에 오셔서 촬영을 하셨다니 정말 반가운 마음이 듭니다

-줄거리-
모든 투자자들은 한국을 떠나라 지금 당장! 경제 호황을 믿어 의심치 않았던 그때 경제 위기가 닥칠 것을 예견한 한국은행 통화정책팀장 한시현(김혜수) 이 사실을 정부에 알리고 정부는 한발 늦게 국가부도 사태를 막기 위해 비공개 대책팀을 꾸린다 한편 경제 위기를 투자로 생각하고 역베팅을 결심한 윤정학 (유아인) 그리고 이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던 공장의 사장이자 평범한 가장 갑수 (허준호) 국가부도까지 남은 시간 단 일주일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과 위기에 베팅하는 사람 그리고 가족과 회사를 지키려는 평번한 사람 1997년 서로 다른 선택을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저는 좀 어린 시절이라 부모님께 전화를 해서 여쭤보려고 했는데 두 분 다 부재중이시네요 ^^!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면 저희 집은 그전부터 힘들었던 거 같습니다 슈퍼를 하다 망해서 ^^! 영화는 그때 힘든 시절을 각각에 위치에서 어떻게 대처하고 어떻게 IMF 겪었는지를 보여주는 영화인 거 같습니다 조금씩 잊혀져 가고 있던 1997년도를 다시 생각나게 하는 영화 " 국가부도의 날 " 어떠신가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